101. SNS Management

Social Network 채널들이 너무 많이 등장하고 있다.
마케팅으로 각각의 Social Media를 활용하여, 시너지를 낸다는 것은 너무나 노동집약적인 산업일 수 밖에 없다. (Facebook, Twitter, Youtube, Flickr, Orkut, Hi5, LinkedIn, Digg, Delicious, Stumbleupon, WordPress, Reddit…)

Blog에 Youtube에 업로드한 동영상이나 Flickr에 업로드한 사진이미지를 활용하여 새로운 Post를 생성하고, 그것은 개방형 Social의 대명사인 Facebook과 연동을 시키고, 단시간 전파를 위해서, Twitter를 활용하고, 더불어 Shorten URL 서비스도 이용한다. 이렇게 단순한 구조만 하더라도,

1> Youtube 동영상업로드
2> Flickr 사진업로드
3> Blog post 생성
4> Facebook 업로드
5> Shorten URL 생성
6> Twitter 업로드

이걸 간단하게 4~6번의 과정을 처리해주는 서비스들이 있다.
Hootsuite, TweetDesk, Amplify 등과 같은 서비스를 활용하면,
기본적으로 Facebook, Twitter의 업로드는 해결할 수 있다.

심지어는 RSS Feed를 Facebook과 연동시키고, 다시 Facebook은
Twitter과 연동시켜, Blog의 업로드 Post를 주요 SNS 채널에 한번에
업로드 시킬 수 있다.

하지만, 글을 직접보는 사람들은 기계적으로 업로드 되는 컨텐츠보다,
사람냄새가 나는 컨텐츠에 보다 더 열광을 하는 것 같다.
쉽게 일을 처리하는 것도 좋지만, Social Network를 활용하는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라면, Social Network의 기본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Fans이나 Followers와 소통을 중요시하는  Communication을 하는 것이
Social Marketing의 기본이라는 것을 기억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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