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 Research vs SNS Monitoring

일반적으로 설문조사나 시장조사를 하면, 대부분은 모집단을 설정하고 어떤 것을 물어볼 것인지 설문내용을 결정하고 조사를 시작한다.

소셜미디어에서는 그런 부분이 가능할까? 생각해보면, 소셜미디어에서는 특정한 이슈에 대해서 사전에 질문지를 작성하고 조사를 펼치는 것은 불가능하다. 소셜미디어를 상업적으로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소셜네트워크에서 기업에 대한 평판이 어떻게 나오고 있는지 먼저 파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소셜네트워크 상에서 한 기업에 대한 평판이 어떤 요소에 비롯해서 발생하는 것이 알수는 없는 없다.
너무나도 다양한 요소들에 의해서 기업 브랜드 및 이미지에 대한 평가가 달라질 수 밖에는 없다.

소셜네트워크에서 100% 긍정 100% 부정의 의미는 없다.
소셜미디어를 위한 네트워크 마케팅은 소셜네트워크 참여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서 기업에 유의미한 장기적인 매체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 실행을 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한다. 때문에 소셜네트워크에 대한 모니터링 및 모니터링 결과에 대한 분석은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는 전술을 수립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 같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