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 Integrated Marketing

2007년 초 Nivea for Men에서 아마츄어 축구선수를 모집하고, 그들을 3일 동안 전문 교육을 시킨 다음 독일 프로축구팀과 경기를 하도록 했습니다(Kicken gegen die Profis). 선수의 선발과정, 훈련과정, 마지막 경기까지 모든 과정은 독일 스포츠 전문 방송인 DSF를 통해서 4편으로 방송이 되었고, 엄청난 버즈와 유튜브 영상조회, 포럼, 블로그,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바이럴이 발생했습니다. (15만의 조회수, 7억회의 전체 노출조회수 기록)물론 결과야 프로선수들이 2:7로 이겼습니다.

아마츄어 선수들이 비록 패하기는 했지만, 캠페인을 통해서, Nivea는 확실하게 각인을 시켰던 좋은 사례입니다. 아래 영상은 아마츄어 선수 중 한명이 결혼 11주년을 맞아 아내에게 경기장에서 고마움을 표시하는 DSF 방송영상입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