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9. 자동차 메이커들의 최근 소셜마케팅 흐름

오늘은 최근 자동차 메이커들의 소셜마케팅 흐름을 기록하고자 한다.

먼저 기업이 운영하는 소셜미디어에 대한 개념부터 다시 한번 점검을 해보자.
기업이 운영하는 소셜미디어는 개인이 운영하는 소셜미디어보다, 팬과의 인터렉션이 더욱 중요하다.
개인은 제품에는 관심이 높지만, 기업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기업은 이러한 개인들의 제품에 대한 관심을 기업으로 전환시키고, 다시 기업의 이미지를 제품으로 선순환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최근 소셜미디어 상의 자동차 메이커들의 프로모션을 보면, 개인과의 관계 형성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참여와 공유를 넘어서 개인을 통한 확산이라는 소셜미디어의 기능에 집중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