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Social Marketing Platform

수많은 SNS 마케팅 업체들이 운영 기반의 마케팅을 제안을 하고 있다.
광고주와 대행사는 보다 손쉽고, 기억에 남는 마케팅 툴을 원하고 있으며, 마케터인 우리들은 이점에 주목을 해야 한다.
광고주와 대행사가 원하는 것은 마케팅 제안이 아닌, 툴이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생각을 해본다면, 미디어렙이나 대행사 모두 모듈화된 하나의 특이한 마케팅 상품을 원한다.
그렇다면, SNS 분야에서 모듈화를 할 수 있는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가장 단순한 형태가 Facebook Tab을 자동 생성할 수 있도록 모듈화한 사례가 있다.
http://www.involver.com이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다.
물론 국내에서도 이런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차별화된 마케팅을 원하는 국내 광고주의 성향을 고려해본다면,
획일화된 모듈은 장기적인 수익모델이 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특화된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을 상품으로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RFID, AR, Foursquare Check-in 등 3가지 정도의 마케팅 기법 모듈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지금까지는 마케팅 모듈을 상품화한 사례는 없다. 이것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서둘러야 한다.

<AR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http://www.vodafone-bufferbusters.de/index_en.html#index

<Foursquare를 활용한 Check-in 마케팅>
현장에서 즉각적인 소비자 Benefit을 줄 수 있는 마케팅

<RFID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다소 한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음
주로 인플루엔서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소셜 네트워크 내 파급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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