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 Coca-Cola SNS Marketing

대부분은 기업들이 별다른 주제 설정없이 SNS 마케팅을 진행을 한다.
단순히 고객(소비자)와의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이 SNS의 목적이라고 생각을 하는 것 같다.
하지만, 소비자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기업이 얻을 수 있는 것은 별로 없는 것 같다.

SNS 마케팅이 요즘의 대세라는 것은 부정하기 어려운 사실이지만,
SNS 마케팅을 계획고 있거나, 현재 SNS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들은
SNS 마케팅을 통해서,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다시 한번 점검을 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코카콜라는 Happyness라는 키워드를 모든 SNS 마케팅에 접목을 시키고자 한다.
코카콜라의 캠페인을 접하는 사람들은 모두가 웃으며 순간을 공유하고자 한다.
딱딱한 기업의 이념이나, 멋있는 카피는 존재하지 않으며,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웃음이 코카콜라의 메시지를 대변해주고 있다.

Coca-Cola Happyness Truck

Coca-Cola Friendship Mach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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