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Facebook, Twitter만 Social Media인가?

매체 편식..
아마도 많은 마케터들이 “매체 편식”이라는 말에 공감을 할 것 같다.
보다 멋진 캠페인을 위해서, 타겟과 캠페인의 성격에 맞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고자 하는 욕구는 모든 마케터가 가지고 있는 열망이라 생각합니다.
아마도 국내 광고주들이 국내의 온라인 습성에 길들여져서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예를 들자면, 네이버, 다음, 네이트와 같은 대형 포탈에 모든 온라인 광고를 의존해왔던 관성이 소셜마케팅에도 반영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글로벌 소셜미디어를 본다면, 물론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광고주들이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을 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마케팅을 선도해가는 기업에서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뿐만 아니라, 기업의 마케팅 컨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고, 사용자의 접근이 용이한 채널을 다양하게 활용하고자 노력을 하는 모습이 보이며, 이런 노력들은 좋은 성과로 답을 하고 있습니다.

Ford는 소셜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가장 활발하고, 잘 하기로 소문난 기업입니다.
조금 지난 이야기이긴 하지만 Instagram과 함께, Ford Fiesta의 기능을 알리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을 했습니다.
Fiestagram이라는 캠페인으로 Ford Fiesta 기능과 관련한 주제어를 제시하고,
사용자들이 Instagram을 통해 #Fiestagram, #Starting, #Hidden, #Listening, #Entry, #Music, #Shapes이라는 해쉬태그를 활용하여, 사진을 올리는 간단한 캠페인으로 사용자들이 생각하는 각각의 주제에 대한 16,000장의 사진이미지가 등록이 되었으며

온오프라인의 매쉬업 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 간의 매쉬업은 사용자들에게 기업의 소셜마케팅과 관련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데 일조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