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 Interactive Movie

영상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서, 온라인 상에서는 다양한 기법이 활용되고 있다.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a href=”http://inus-inc.me/2012/03/26/social-interactive-movie/”>Social Interactive Movie</a>와 Interactive Movie이다.
Inveractive Movie 속에 Social Interactive Movie가 포함되어 있는 개념이지만, Social Interactive Movie는 사용자의 Social Network의 정보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일반 Interactive Movie와는 다르다 할 수 있을 것 같다.

SNS Marketing이 활성화 되면서, 일반적인 Interactive Movie에 대해서는 다소 관심이 없어진 것이 사실인 것 같다.
하지만 온라인 사용자들이 만족하는 영상은 어떤 것일까를 고민해봤을 때, 영상이라는 본질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의 기능 대해서 잠시나마 잊고 지낸 건 아닌가 싶다.
아직도 많은 기업들이 Social Interactive Movie를 만들고 유포를 시키고 있지만, 그 목적은 브랜드를 각인 시키기 보다는 Facebook 팬을 늘리고자 하는 목적이 우선이 되고 있는 것 같다.

온라인 상에서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버즈를 발생시키는 영상에는 억지보다는 스토리가 있음에 주목을 해야 할 것 같다.

다음의 사례를 덴마크의 패션브랜드 Only의 SS2012 콜렉션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Interactive Movie이며, 브랜드 타겟인 1525 여성에게 던지는 브랜드 메시지가 너무나 잘 표현되어 있다. 또한 브랜드 콜랙션의 커뮤니케이션 거점을 일반적인 Facebook, Twitter, YouTube 뿐 아니라 <a href=”http://pinterest.com/onlyjeans/”>Pinterest</a>를 통해서도 제공하여, 보다 쉽게 컨텐츠의 확산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Campaign Link : http://onlybecausewecan.com/

★Pinterest Link : http://pinterest.com/onlyjea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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